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뉴스레터구독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당신은 어떤 추억을 소환했...
그땐 그랬다. 아침을 먹으며 만난 로봇태권브이와 똘이장군 덕분에 등굣길 발걸음이 즐거...
청춘들의 꿈이 자라는 집 ...
신림역 근처의 대학동에는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청년들이 모여서 살고 있다. 공부...
엄마
예전에는 ‘우리나라도 아직 다 못 가봤는데 외국을 왜 가냐’던 엄마였는데, 요즘엔 ...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연세대, 2021년 입시부터 내신 없이 ‘교사 추천제’ 추진 작성일 : 04.06(목)
글쓴이 answer hit:766
연세대, 2021년 입시부터 내신 없이 ‘교사 추천제’ 추진

 

연세대가 현재 중3이 치르는 2021학년도 입시부터 내신 성적 없이 교사 추천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교사 추천제’ 도입을 추진한다.

 

연세대는 고교 지도 교사 2명이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등급과 상관없이 학생기록부·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심층 면접으로 100명 내외의 신입생을 최종 선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연세대 총장은 “수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입학하는 학생 대부분이 암기 위주 반복 훈련의 틀에 갇혀 있다”며 “대학만 바뀌어선 안 되고 중·고등학교 교육 현장이 변화할 수 있도록 교사 추천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교사 추천제와 비슷한 입학 전형으로 현행 학교장 추천제가 있지만 학교별로 추천 인원을 제한해 사실상 성적순으로 운영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비해 교사 추천제는 학교별 인원에 제한이 없어 교사가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자발적으로 추천하도록 장려하는 전형이다.

 

연세대는 또 교사 추천제 전형 면접 과정에서 학생 스스로 제안한 과제를 협력해 해결하며 배우는 ‘프로젝트학습’이나 토론과 실습 위주로 배우는 ‘거꾸로 교실(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등 새로운 방식으로 가르치는 고교의 학생에게 가점을 주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