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뉴스레터구독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강인한 정신을 지닌 전인적...
기자가 만난 메카트로닉스공학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학부 구성원들의 끈끈한 자부심이...
배재고등학교 - ‘배재 학...
배재고를 보면 배재학당이 떠오른다. 그도 그럴 것이 1885년에 설립된 배재학당이 배...
논어로 학생부 종합 전형 ...
대한민국의 대학 입시는 학력고사와 수능을 거쳐 학생부 중심 전형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서울교육청 자녀양육 노하우 나누는 ‘학부모책’ 운영 작성일 : 05.11(목)
글쓴이 answer hit:103
서울교육청 자녀양육 노하우 나누는 ‘학부모책’ 운영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시교육청 소속 초·중·고 10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책(Parents Book)’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학부모책(Parents Book)’은 휴먼라이브러리(Human Library)에서 개념을 가져온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육아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학부모가 스스로 한 권의 책이 되어 다른 학부모(독자)와 마주앉아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학부모책은 지난 2014년 5개교로 시작하여 지난해에는 10명의 학부모책이 초·중·고 25개교 학부모들과 만났다. 올해는 100개교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학부모책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18가지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전직 13년차 수학강사가 두 아이를 사교육 없이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도록 만든 노하우, 사춘기 두 딸을 둔 아빠가 아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행복발전소 프로젝트 등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책 프로그램이 학부모의 경험과 지혜라는 무형자산을 다른 학부모와 나눌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