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G500신청
 
G500 프리미엄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과거로 미래를 키워내다 -...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했던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실수를...
나를 자라게 만든 한 권의 책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 했다. 사회 곳곳에서 창의사고력이 요구되는 오늘날, 자녀의 독...
명문대 합격생의 노하우 공...
엄마의 백 마디 조언보다 동경했던 선배의 한 마디가 더 가슴에 와 닿는 게 아이들이다...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서울시교육청,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작성일 : 10.23(화)
글쓴이 answer hit:269
서울시교육청,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서울시교육청 직원과 학교 교직원·학생·학부모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유도한다. 

 

우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학생회 중심의 ‘1인 1머그컵 운동’과 머그샷 캠페인을 추진한다. 학생·학부모·교원 등이 자발적으로 매달 첫째 주 수요일에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학교 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동아리를 운영하도록 한다. 

 

그 외 △우리 마을의 ‘일회용품 ZERO’를 위한 아이디어·UCC 공모전 운영 △학생 중심의 ‘환경지킴이 학생 실천단’ 운영 △플라스틱 재활용 환경보증금제(에코머니-Eco Money)와 연계한 ‘플라스틱 수거 day’ 등을 계획했다. ‘플라스틱 수거 day’를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교육 자료를 배포해 교육과정과 연계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교육을 한다. 

 

또한 학교와 서울시교육청에서도 지난 환경부에서 발표한 공공부문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을 중심으로 ‘플라스틱 ZERO’ 운동에 동참한다. 회의와 연수를 진행할 때 페트병 등 플라스틱 용기와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품·접시·용기 등을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청은 사무실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 직원 대상으로 텀블러(머그컵)를 보급할 예정이다. 

 

가정과 학교·기관에서 실천 가능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을 수립해 시행하도록 교육청은 요청했다. 학생들은 학생회·가족회의 등을 통해 실천 가능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 수립 후 추진하고, 학교에서는 교직원 회의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을 마련해 추진하는 것이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