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해오름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G500 교육리더 포럼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웹 사이트인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 또는 '앤써존'사이트 내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 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500 교육리더 포럼'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함은 학원마케팅 관련된 멤버십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G500 교육리더 포럼' 이용 이용자 (이하 '이용자')" 이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지역권 선택 및 결제를 하여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G500 교육리더 포럼' 지역권 (이하 '지역권')" 이라 함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택하는 지역의 제한범위를 말합니다.
4. "'지역권' 제한범위 (이하 '제한범위')" 라 함은 이용자가 멤버십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외부마케팅의 사용이 제한되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5. "외부마케팅 (이하 '외부마케팅')" 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 모집을 위한 광고 및 홍보활동 등의 진행을 의미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상에서 '뉴스레터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지역권 선택 / 결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앤써존'과 이용자 간의 계약조건은 다음의 각호와 같습니다.

① 이용료는 1년 단위 선납입니다. 따라서 “회사”의 계좌로 연간 이용료가 정상적으로 입금된 경우에 한하여 본 계약은 성립됩니다.(카드결제 포함)
② 계약기간은 1년으로 하되 계약 만료기간 전까지 “회사”의 계좌로 연간 이용료가 정상으로 입급된 경우에만 자동으로 연장계약이 진행됩니다.
③ 계약 해지 시 3개월의 위약금(무료 서비스 포함)이 부과 됩니다. (폐원, 폐업 및 대표자변경의 경우에는 관련서류 제출 시 협의 가능)
④ 계약 만료기간까지 이용료가 정상적으로 입금되지 않을 시에는 모든 서비스가 자동으로 중단되며, 본 계약의 효력이 상실됩니다.
⑤ 폐원 및 폐업으로 확인 될 시 계약의 효력은 상실되며, 재가입 시 신규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이용자 정보(전화번호, e-mail주소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①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함과 동시에 회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하는 것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이용요금)

① 구체적인 기간, 시간, 액수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② 이용요금의 손해배상 또는 환불은 본 약관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SMS(LMS), 전화 또는 온라인 공지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외 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이용신청 시 이용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비실명으로 신청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이용신청 시 연락 가능한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③ 이용자는 지역권 선택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됩니다.
1. 선택한 지역에 대한 지역권은 변경이 불가 합니다.
2. 선택한 지역 외에 지역에서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외부마케팅 활동이 불가 합니다.
3. 회사에서 정한 지역권 외에 다른 지역은 선택이 불가 합니다.
4. 초,중 학생수에 따라서 동일지역에 대한 지역권 선택이 최대 4개까지 가능합니다.(초,중 학생수 1,000명 당 1개)
5. 이용자의 지역권 선택에 대한 개수제한은 두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⑥ 이용자는 타인의 계정을 부정하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이용자는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서는 안됩니다.
⑧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온라인사이트 및 SNS 등에 자료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판매 또는 양도하는 행위
2.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3.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4.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사적인 정보나 밖의 실제 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 받는 행위
5.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내용을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배포하는 행위
⑨ 이용자는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⑩ 이용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⑪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⑫ 이용자는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 및 성공학원만들기 밴드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학원마케팅 서비스인 'G500 교육리더 포럼' 서비스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및 SN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내용의 추가, 기타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지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벤트에 관한 사항, 정보 업데이트 및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앤써존'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 및 성공학원만들기 밴드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이용자의 문의 사항 및 기타 의견제시에 대한 공식적인 회사의 답변 및 안내 등은 회사의 영업시간(10:00 ~ 18:00)에만 이루어집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또는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이용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E-mail등으로 처리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는 이용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전화 또는 E-mail을 통하여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함과 동시에 서비스 계약 해지 신청서가 접수 되어야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제10조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500 교육리더 포럼' 의 이용자는 ‘앤써존’의 홈페이지(www.answerzone.co.kr) CS center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15조 (손해배상)

① '앤써존' 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의 손해배상 책임한도는 이용료의 3배 이내로 합니다.
②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등)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③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환불)

① 이용자가 서비스의 중지(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급합니다.
1. 계약 당월 서비스 사용 이력이 확인된 경우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2. 계약 해지 시 3개월의 위약금(무료서비스 포함)이 부과됩니다. 단, 폐원, 폐업 및 대표자 변경은 관련서류 제출 시 협의가 가능합니다.
3. 회사는 해지 신청서가 접수된 일자이후 분에 대하여만 환불이 가능하고 회사의 정산일자에 맞추어 위약금을 제외한 환급을 시행하며, 이 때의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4. 계약을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는 계약해지 신청서를 접수하여야 하며 단, 이용자가 해지신고를 지연한 경우와 미사용 분에 대한 기 납입 이용료는 절대적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지연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⑪ 이용자는 자료입력에 대한 정정요청을 회사에 하되 정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의 요구로 인한 정정일 시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