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G500신청
 
G500 프리미엄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결국, 나를 바라보는 것 ...
성공한 삶’은 어떻게 정의내릴 수 있을까. 누군가에게는 많은 돈과 명예, 또 누군가에...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
과거 미디어는 신문과 방송에 국한되어 있었기에 대학에서도 ‘신문방송학과’에서 신문과 ...
[연합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
인터넷, TV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는 매일 수많은 광고를 보게 된다. 사람의 ...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초·중·고 학부모 10명 중 3명, “방학 때 자녀 사교육 늘릴 것” 작성일 : 07.13(금)
글쓴이 answer hit:63
초·중·고 학부모 10명 중 3명, “방학 때 자녀 사교육 늘릴 것”

 

초·중·고교 학부모 35% 이상이 이번 여름방학 때 자녀의 사교육을 학기 중보다 더 늘릴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6일간 고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 8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35.3%가 ‘자녀의 여름방학 동안 사교육을 학기 중보다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다. ‘학기 중과 동일하게 유지할 계획’이라는 답변은 54.4%, ‘학기 중보다 줄일 계획’은 10.3%였다.

 

사교육을 더 늘리려는 학부모들은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기 위해서’(42.1%)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방학 특강 등 방학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37.1%) ‘맞벌이 등 이유로 방학 동안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11.9%)가 뒤를 이었다. 

 

계획하고 있는 과목(복수 응답)은 영어가 62.7%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수학(46.7%) 예체능(32.5%) 국어·논술(25.7%) 사회·과학(7.2%) 순이었다.

 

예상 지출 비용은 소득 형태에 따라 차이를 보였는데 맞벌이 가정은 월평균 36만 원, 외벌이 가정은 월평균 31만2000원을 예상해 맞벌이 가정이 5만 원가량 더 높았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